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 Event

Klover 의 새로운 소식과 업계 동향 및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소형가전 짝퉁 활개, 클로버로 정품인증 및 A/S까지 관리

관리자 2019-06-28 17:51:33 조회수 611


 




최근 소형가전이 인기를 끌면서 짝퉁도 활개를 치고 있다.

 

고가의 무선 이어폰과 헤드폰, 각종 뷰티 기기를 비롯해 소형가전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는데, 소형가전제품이라도 최첨단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대부분 고가에 판매가 되고 있다. 이 점을 노려 이름과 디자인을 모방한 저가 짝퉁 상품도 시장을 점령하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오리지널 브랜드들은 육안으로 정품 확인 가능한 홀로그램 스티커를 주로 사용해 왔지만, 이마저도 위조하는 곳이 크게 늘어 홀로그램만으로 정품을 인증하는데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업계에서는 유통질서가 무너지는 것은 물론이고 가전제품의 경우,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반드시 정품을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에 따라, 최근 가전업계에서는 정품인증 클로버(Klover) 서비스를 선택하는 곳이 증가했다.





(중략)





클로버는 정품인증 이외에도 제품등록 기능을 제공해 제품 A/S관리 및 이벤트 등 고객 CRM 관리도 한번에 할 수 있어 소비자의 사후 관리가 필요한 IT/가전 브랜드에서 큰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정품인증/등록 후 브랜드의 다양한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이 또한 하나의 마케팅 채널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클로버 서비스 관계자는 “한류를 이끌었던 뷰티와 패션 브랜드를 시작으로 가전제품, 식품, 완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품인증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로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출처 :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news@marketnews.co.kr
- 원문보기 : http://cnews.marketnews.co.kr/view.php?ud=201903141401227882992c130dbe_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