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 Event

Klover 의 새로운 소식과 업계 동향 및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제품 구매전 정품 여부 확인 가능

관리자 2019-06-27 17:56:51 조회수 7,656


 





“정품 인증 서비스 구매 담당자들은 위변조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홀로그램 스티커형 방식은 부착 과정에서 불량률도 높습니다. 가격, 디자인, 보안성을 해결하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제품 패키지에 정품 인증을 인쇄하면 이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정품인증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안정수 글로벌링커스(Global Linkers) 대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보안인쇄기반 정품인증 솔루션의 위변조방지 기술과 보안성은 뛰어나다고 덧붙였다.


그도 그럴것이 위변조업자는 수익이 목적인 만큼 적은 비용을 투자해 짝퉁 제품을 만들려고 한다. 하지만 스티커 위변조에다 제품 패키지까지 흉내서 제작하자면 많은 비용과 시간이 투여된다. 즉 비용 대비 수익이 적다.


소비자는 제품을 구입하기 전 1초 내외로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 패키지에 인쇄된 정품 인증 로고를 클로버(Klover) 앱으로 찍으면 정품인지 바로 알 수 있고, 제품 정보까지 알 수 있습니다. 기업은 자사 사이트에서 정품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브랜드 로고를 정품 인증에 적용하면 홍보 효과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프로모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품 인증 표식이 손상될 위험도 적다. 라미네이팅으로 처리한 합성지이기 때문에 지문, 먼지, 습도, 온도, 빗물, 빛에도 정품 인식에 문제가 없다고 한다. 의도적인 훼손도 예방할 수 있다. 패키지가 훼손된 제품은 짝퉁으로 보아도 무방하다는 설명이다. 눈에 안보이게 만든 비표와 같은 효과다.


“클로버는 중소기업이 이루어낸 융합 기술의 결실입니다. 위변조 시장이 커지는 상황에서 이 서비스는 많은 기업의 짝퉁 유통에 대한 고민을 덜어 줄 겁니다.”


2015년 8월 설립한 글로벌링커스는 모바일, 웹솔루션 개발 및 O2O서비스 사업, 솔루션 컨설팅 및 IT 교육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삼고 있는 IT기업으로 협력사는 한국IBM, Easy Software, 나이텍, 유라클, 위즈윈디지털, 쏘클 등이다.




- 출처 : [뷰티누리] 안용찬 기자

- 원문보기 : http://www.beautynury.com/news/view/78872/cat/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