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 Event

Klover 의 새로운 소식과 업계 동향 및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렌즈∙안경∙선글라스 등 아이웨어 짝퉁 주의보… 클로버(Klover) 서비스로 위조 방지

관리자 2019-06-28 17:42:50 조회수 3,593



수출, 내수 모두 짝퉁 피해 늘어… 정품인증 서비스에 대한 수요 많아져





선글라스, 안경, 렌즈 등 이른바 명품 아이웨어의 경우 수십 만원에서 수백 만원을 호가할 정도로 고가에 판매되고 있지만, 암암리에 유통되는 카피캣(짝퉁) 상품의 증가로, 까다로운 품질 관리로 명품 이미지 구축해온 아이웨어 브랜드는 물론 애꿎은 소비자들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콘택트렌즈는 의료기기로 분류되는 만큼 안전과 위생을 위해서도 정품을 착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디자인만 모방한 가품을 장시간 착용했을 경우 시력 저하나 안구 통증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주의가 요구된다.

 




(중략)







이에 최근에는 국내외 유통되는 아이웨어에 대해 ‘클로버(Klover)’ 등 추가적인 정품인증 서비스를 도입하는 업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클로버 정품인증 서비스의 경우 아이웨어 제품의 품질보증서 제작 시 정품인증 라벨을 바로 삽입할 수 있어 업체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라벨 부착 등 번거로운 추가 작업 없이 품질보증서에 정품인증 기능을 한번에 탑재함으로써 보안성을 높이는 동시에 비용 역시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클로버는 전용 앱 인증 방식과 QR 인증 방식 두 가지를 제공하고 있어, 수출 국가 및 브랜드 선호도에 적합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보안 옵션도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 출처 : [중도일보] 봉원종 기자

- 원문보기 :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90215001319478